로봇 모션 편집 소프트웨어 개발 (2005년 ~ 2010년)
실제로 제작된 서보 모터기반 로봇의 움직임을 3D 애니메이션 제작 방식처럼 만들 수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
|
(주)로보티즈의 바이올로이드 제품 |
|
RoboPlus Motion |
참고 링크
비주얼 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 개발 (2005년 ~ 2010년)
프로그래밍 언어를 모르는 초보자들이 아이콘기반 프로그래밍 방식을 이용해서 알고리즘을 만들고 실제로 하드웨어를 제어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
|
(주)로보티즈의 올로 제품 |
|
RoboPlus Task |
참고 링크
로봇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개발 (2007년 ~ 2011년)
카메라 영상을 통해 물체를 인식하고 로봇의 모션을 제어하여 미션을 수행하는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개발
|
(주)로보티즈의 URIA |
|
(주)로보티즈의 DARwin-OP |
|
세계 로봇 축구 대회인 RoboCup에서 DARwin-OP가 활약하는 모습 |
참고 링크
3D 가상 조립 소프트웨어 개발 (2009년 ~ 2013년)
3D기반으로 부품을 조립하고 조립 순서도를 자동으로 생성하여 사용자들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
|
RoboPlus Design (Beta 버전) |
|
조립된 결과는 문서로 출력되거나 영상으로 재생된다. |
참고 링크
체험형 전시물 제작 (2014년)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융합을 통해 관람자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물 제작
|
손바닥 기울기로 조종하는 비행기 게임 |
|
키넥트로 조종되는 로봇 |
|
키넥트로 악기를 연주하는 게임 |
|
증강 현실로 조종되는 원격 제어 로봇 |
|
음악에 맞춰 움직이는 로봇 밴드 |
참고 링크
IoT기반 스포츠 게임 개발 (2015년)
사용자의 모션을 인식하여 가상으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게임 개발
|
기존 골프채에 아두이노 탑재 (IMU + BLE) |
|
수집된 정보로 3D 아바타 모션 제어 |
|
움직임 분석 및 시뮬레이션 |
참고 링크
아두니티(ARDUnity) 개발 (2016년)
메이커(Maker, 전문기술이 없는 개발자)들을 위해서 아두이노 하드웨어와 유니티 게임이 서로 연동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
|
오픈 소스 하드웨어 아두이노 |
|
게임 개발용 엔진 유니티 |
|
아두니티 이용한 VR 게임 컨트롤러 제작 교육 |
|
아두니티를 이용한 RC 자동차 조종 앱 제작 교육 |
참고 링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