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능은 ArdunityApp이 갖고 있기때문에 현재 Scene에 추가된 ArdunityApp의 Inspector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아두이노 Sketch를 만들기 전에 Wire Editor상에서 각 Block들이 잘 연결되어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특히, ArdunityController의 경우 Owner항목이 ArdunityApp에 연결되어있어야 해당 Sketch 소스가 포함됩니다.
Export Sketch 버튼을 누르면 파일 대화 상자가 나오는데, 이것은 자동생성한 아두이노 Sketch를 저장할 경로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파일 명을 만들 때 다음 규칙을 지키는 것입니다.
- 한글은 사용하면 안됩니다. (영어만 사용)
- 띄어쓰기를 하지 않습니다.
- 특수문자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_' 제외)
- 숫자의 경우 제일 앞에 올 수 없습니다. (중간이나 끝은 상관 없음)
이를 지키지 않으면 생성한 아두이노 Sketch를 아두이노 IDE에서 열어서 업로드 시 에러가 발생합니다.
정상적으로 아두이노 Sketch가 생성된다면 유니티 Console 창에서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나올 경우 ArdunityController의 Sketch Option 항목 중 ID가 중복되었는 지 확인해야 합니다.
문제가 없다면 지정한 경로에 아두이노 Sketch가 폴더로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두이노 IDE를 실행한 후, 열기 기능으로 생성된 폴더내의 파일 중 ino 확장자를 가진 파일을 선택하면 아두이노 Sketch 소스가 열리게됩니다.
아두이노 IDE에서 보드와 포트가 올바로 선택되었다면, 업로드 버튼으로 생성된 아두이노 Sketch를 보드에 전송할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